(지역국사에 중간 단계를 거쳐 PC방까지 가는 광 케이블망)
PC방 전용선은 100M 회선을 2007년 10월 부터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고정IP도 128개 기본 제공, 통신사별로 256개까지 제공하는데 무상으로 하는 곳도 있고 요금을 따로 과금하는 곳도 있습니다.
PC방 사장님 입장에서 가장 좋은 회선은 어떤 회선일까?
제가 PC방을 관리하면서 느낀 것들입니다.
1. 월 요금이 저렴해야 한다.
(+ 혜택이 좋아야 한다, 어떤 혜택인지는 사장님들만 아시는...)
2. 영업담당하는 곳에서, 자주 온라인 게임 쿠폰이라던지 청소도구라던지
주기적으로 서비스도 제공해드리면서 안부 연락까지 드리면 금상첨화!
3. 행여나 손님들이 많은 시간에 장애 발생시, 빠른 복구처리와
장애보상을 받을 수 있어야 한다.
4. 전용선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나 문의할 개인 담당자가 있어야 한다.
5. 약정기간내 해지시, 위약금이 아예 없거나 되도록이면 최소화할 수 있어야 한다.
(이게 가장 큰 쥐약인 것 같습니다 -_-;; 저도 어쩔때는 매우 난감하더라구요..)
6. 최초 신규 개통시, 다양한 혜택 제공~!! (이건 각 유치영업소마다 다릅니다..)
대략적으로 위의 6가지 인 것 같습니다..^^;
사실 제가 직접 PC방을 운영해 보면 상대방의 입장에서 가장 좋은 해답을 알 수 있겠지만, 지금까지 PC방 영업을 진행하면서 느낀 것들입니다.
1. 월 요금 - 2007년 전반기까지만 해도, 통신업체들이 엄청나게 가격 내리기
경쟁을 했기 때문에 현재는 거의 다 평준화 되었습니다만...
그래도,
가격 비싼 순위 (KT > LG데이콤 > SK브로드밴드 > 지역 케이블)
입니다.
사용요금과 혜택은 각 지역별로 차이가 있으나, 모든 통신사에는 최소
한의 PC방 요금의 가이드라인이 있기 때문에 큰 차이는 없을 것 같습니다.
# 여기서 결정되는 것은, PC방 신청건을 따낸 유치점의 자체 혜택이 큰 관건
일듯 합니다.
2. 정기적인 안부연락 및 서비스~ : 이 부분은 작년까지만 해도 어느정도 가능했는데, 2009년 올해는 안부연락만 꾸준히..-_-;; 죄송합니다;;
3. PC방 장애발생시!!!!!!
무조건 지금 쓰시는 회선의 통신업체 장애센터로 신고부터 합시다!!!
왜냐하면, 대부분 통신사들은 대기업이다 보니 어떤 문서로 남는 근거가 있어야만
차후 보상을 받던 안 받던간에 요금감면이라던지 다른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개인 담당자는 항상 있습니다...다만, 사람만 바뀔 뿐이죠 -_-;;
그래서 처음 PC방 신청시, 그 업체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5. 위 약 금 !! - 가장 어려운 부분인데...
위약금을 가장 적게 하는 근본적인 방법은..
처음부터 각 통신사 본사 약관 요금으로 사용하시면, 위약금이
없습니다.
위약금이라는 것이 사실 따지고 보면,
PC방 인터넷 전용선을 사용하면서 할인을 받았거나, 설치비라던지
이런 부분을 다시 반환하는 내용입니다.
이 부분은, 최초 PC방 신청시 꼭~!!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6. 최초 신청시 다양한 혜택 제공~!! - 이 부분은..직접 문의하시는 것이 낫습니다.
각 통신사 본사 정책에 따라서, 항상 변동되기 때문입니다.
PC방을 준비하시거나, 기존 쓰시던 회선을 다시 바꿀 예정이신 PC방 업주님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전용선가이드 장 윤호 팀장
070-7529-1114
010-5791-7373
nwman7@gmail.com
'보안 분야 > IT보안(엔드포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커의 사기메일 차단하는 기원테크 리시브가드 Receive Guard 이메일 보안 (0) | 2017.09.30 |
---|---|
국산 랜섬웨어예방 랜섬웨어검사 쉴도스 소개 (0) | 2017.02.20 |
안티랜섬웨어 소포스 인터셉트X 소개 (0) | 2017.02.15 |
어떤 PC방 전용선이 가장 좋은가요? 전용선요금은? (0) | 2009.05.12 |
pc방 전용선 (어느 업체가 가장 좋나요?) (0) | 2009.0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