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서버 델서버 DELL 서버견적 서버구매 서버유지보수에 대한 안내정보입니다.
서버를 직접 구매해서 사용하거나 납품을 해야 하는 경우 서버에 대한 지식이 없으면 무척 난감할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처음 견적을 받아보면 이게 뭔 소리냐? 하는 반응이 대다수입니다.
견적이 복잡하게 도출되는 이유는 서버 내구성과 부품수, 하드웨어 A/S정책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서버 견적이 복잡하고 비싼 이유는 서버의 특성 때문입니다.
서버는 24시간 항상 켜놓고 몇 년을 쉬지않고 사용하는 장비입니다.
일반 가정용 PC는 사용자가 필요할 때만 사용하고 끄면 되지만, 서버는 대다수의 유저들에게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프라 기반이기 때문에 OS체계도 더 복잡하고 관련된 네트워크 설정도 다르답니다.
서버제품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벤더사는 HP, DELL, 레노버 입니다.
벤더사들은 각각의 유통정책을 가지고 서버를 공급하고 있으며 가장 보편적인 업체는 DELL과 HP입니다.
HP서버와 DELL서버의 경우 재고량에 따라 딜리버리 일정이 결정되며, 일반적으로 발주서 접수 후 2~3일 또는 2주 정도면 서버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SSD나 RAM과 같이 국내와 해외 공급물량이 부족할 경우 4주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HP서버 델서버를 구매하고 서버 하드웨어에 대한 유지보수 서비스가 별도로 존재합니다. HP의 경우 케어팩이라고 하는데 최초 서버 구매시3년이나 5년 계약이 가능하며 1년이 지난 후 케어팩을 가입하려면 비용이 더 발생합니다.
서버를 납품하게 되면 아임넷에서는 의무적으로 서버납품완료 보고서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차후, 서버 납품 후 시간이 경과하여 어떤 서류나 증빙자료를 요구하는 공공기관이나 금융기관이 많아 이는 꼭 필요한 과정이기도 합니다.
처음 서버를 구매할 경우 서버 발주 후 OS설치를 제공해드리고 있으며 오픈소스의 경우는 괜찮으나 윈도우서버나 레드헷의 경우 별도 라이선스를 구매하셔야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오라클 라이선스의 경우, 대행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하드웨어 A/S인데, 서버 발주시 HP케어팩이나 델 서비스(프로서포트)를 미리 구매하시면 A/S가 제공됩니다. (이 경우, 서버 상의 로그를 추출하여 하드웨어 오류를 판단 후 처리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서버 납품에 대한 견적과 기술지원에 대한 어려움이 있을 경우, 아임넷을 확인해보시는 것도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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